봉사활동&대외활동/ㄴ한국해비타트&포스코 비욘드(2010)

대학생봉사단 비욘드 발대식

루아, 푸, 친미, 오공, 책, 음악, 영화, 그리고... 2010. 7. 29. 19:57

 

대학생봉사단 비욘드 발대식


포스코 대학생봉사단 비욘드(Beyond) 4기가 6월 30일 경기도 양평에서 발대식을 갖고 힘차게 출범했다.

 

포스코가 한국해비타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운영하는 포스코 대학생봉사단은 UCC와 에세이 심사 등을 통해 전국 51개 대학에서 100명의 단원을 선발하고, 이날 1년간 진행될 새로운 봉사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포스코 대학생봉사단 비욘드 4기생들이 발대식을 갖고 7월 2일까지 경기도 양평에서 ‘희망의 집짓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발대식을 마친 학생들은 봉사자 오리엔테이션과 팀워크 훈련을 받고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100명의 봉사단원은 첫 봉사활동으로 ‘양평 희망의 집짓기 현장’에서 2박 3일간 건축봉사자로 참여했다.

 

봉사단원은 앞으로 여름방학에는 국내에서 집짓기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학기 중에는 학교를 중심으로 지역별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한편 겨울방학에는 해외 봉사활동에 참여해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다.

 

한편 포스코는 2007년 대학생 봉사단을 발족한 이래 매년 100명의 봉사단원을 선발하고 국내와 인도·태국·인도네시아 등 해외 각지에서 봉사활동을 펼치며 ‘나눔인재’를 양성하는 일에도 앞장서고 있다.

박지민 dali@posco.com

<자료=사회공헌그룹>